가뜩이나 살기 어려운 이때 서민의 고혈을 뽑아먹는 이런 사기꾼들은 좀 어떻게 안될까? 정말 생각만 있으면 얼마든지 잡을 수 있을듯한데 왜 못잡는지 원!!
얼마전에 나에게 날라온 문자 한통
뭐 샬라~ 샬라~ 길게 써있는데 중요한건 대출이자가 1~3%대라는것, 요즘같은 고금리로의 전환시대에 눈길이 번뜩 띄이는건 어쩔 수 없다.
거기에 카카오뱅크가 주관하고 보증은 정부지원금으로 하는 전형적인 소상공인 대출과 비슷한 느낌의 내용인 것이다. 솔직히 이런 문자 전에도 비슷하게 받은 적이 있으나 사기구나 싶어 넘어갔는데 사람이란 정말 모를일인듯
요즘 사업에 자금이 좀 더 필요하고 기존 대출도 이자가 높아지고 만기가 도래하는 등 이래저래 돈이 필요한 상황이 되니 사기라는 것을 전혀 인지 하지 못하고 결국엔 전화 상담을 요청하게 되었다.
아래는 상담 요청하고 걸려온 전화의 녹취록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다.
여기서부터 좀 뭔가 세~한 느낌이 들긴했다. 은행관련 업무에서 010으로 일처리가 된적이 단 한번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난 이미 뭔가에 홀린듯 별 의심없이 넘어간다.
아래는 위 전화와 통화한 녹취록
내 정보를 미리 어느정도는 알고 있어야 이런 문자를 보낼듯 한데 계속 내 정보를 캐듯 물어본다. 이글을 쓰는 지금 이순간에도 저때 넘어갔으면 어땠을까? 심장이 쿵~ 쾅 쿵~쾅한다.
계속 통화는 이어진다.
개인 인적사항을 깨고 바로 신용정보를 확인한다. 아무래도 사기로 (내명의로) 돈을 뜯으려면 최대한 많이 대출을 해야하니 저런걸 확인하는게 아닌가 싶다.
일단 위에 전화를 끊고 솔직히 뭘더 알아봤을까?
그냥 심리적 뜸들이기 하고 바로 다음
전화를 줘서 사기꾼 발언을 이어간다.
내가 이때 진짜 운전하고 있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싶다. ㅋ
사기가 아니더라도 어짜피 운전하고 있어서 할 수가 없었던 상황
오히려 이로 인해 사기를 면할 수 있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왠지 촉~ 서서 내가 몇가지 물어본다.
특히 수수료 물어보는 장면에서 위애 녹취록은 그냥 적혀 있지만 당황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뭐 그래도 여전히 사기까지는 내가 눈치채지 못한 상황이었다.
사기의 완성 바로 직전에 내가 운전하고 있어 아쉬웠는지 바로 카톡이 날라오더군요 그것도 카뱅 프로필 사진과 함께
2시간 정도 후에 연락이 올 것이라 나는 차 도착 후 점심을 먹으면서 곰곰히 생각해 보다 결국엔 카카오뱅크 본사에 직접 문의 해보기로 결정했다.
(아직까지는 사기로 결론내리진 않은 상태, 의심정도)
아래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타와의 통화내용
사기가 확실해진 만큼 이후 이놈들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내가 뭘 더 어떻게 하긴 어렵고 이 내용을 공개해 다들 조심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 글로 남깁니다.
일단 이 번호는 바로 차단했고 스팸App에 번호 정보를 업데이트 해두었다.
보시고 "공감" 부탁하며
의견은 "댓글" 남겨주세요
끝.
EU US 유럽 미국 중국 변환 돼지코 플러그 plug 4.8mm 110v220v 어댑터 : 우아한남자들
[우아한남자들] 생활, 취미 모든 분야의 가성비 좋은 제품
smartstore.naver.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마우스 손목 받침대] 생활 제품을 활용한 받침대/ 다쓴 양말 활용/ 생활의 지혜 (0) | 2022.06.06 |
---|---|
영문사업자등록증명 영문명 오류시 수정 발급 방법/ 발급 절차 [아마존셀러] (0) | 2022.05.08 |
댓글 영역